저는 많은 것을 소유하기 싫어하는 INFP입니다.

저는 많은 것을 소유하기 싫어하는 INFP입니다.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와 주의력결핍장애 ADHD &ADD: INFP가 어떻게 주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에게 루틴이 필요한 5가지 이유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힘들어 하는 40가지 INFP가 힘들어 하는 40가지 INFP는 Myers-Briggs의 16가지 성격 유형 중 �

milavidabreve.tistory.com

 

 

MBTI를 만든 INFP,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의 이야기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인 나를 받아들였을 때, 내 인생이 변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제 자신이 괴짜처럼 느껴졌습니다. 초등학생 때 저는 모두가 알고 좋아하는 괴짜였기 때문입

milavidabreve.tistory.com

저는 많은 것을 소유하기 싫어하는 INFP입니다.

제가 강박적인 청소부라고 생각하진 않아요 저는 점잖게 정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세탁이 하루 걸린다면 너무 신경 쓰지도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수선함은 저를 마음속에서 정신 없게 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INFP 성격 유형으로서 제가 어수선한 잡동사니들의 주범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항상 책과 다른 물건들을 수집합니다. 하지만 가장 범인은 장식품들입니다. 저는 특히 특이하거나 독특한 장식품들을 사랑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을 대표하는 것을 사서 책꽂이에 진열해놓고 때마다 조금의 따뜻해진 내면을 느낄 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너무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피할 없는 날이 옵니다. 저는 저를 괴롭히는 어떤 , 어떤 것이든 집어서 버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어젯밤, 저는 갑자기 남편의 양말 무더기가 벽장 여기저기에 널려 있었고 그것이 한동안 나를 괴롭혔기 때문에 그것을 주워서 버렸습니다.(남편에게 먼저 물어봤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습성을 목격한다면, 저는 "결벽증 환자" 되는 것에 대해 골머리를 앓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그렇지 않아요. 그리고 쓸모없는 장식품들을 정말 사랑해요. 그런데 갑자기 물건을 던져버리고 싶은 충동을 느낄까요?

어수선함으로 너무 과민해진 두뇌가 내는 ‘잡음’을 다루기 위함입니다.

저의 직관적인 성격은 추상적이고 공상적으로 사고합니다. 저는 구조적인 사실이 아닌 무한한 경이로움과 기억 속으로 뛰어듭니다. 그리고 저의 감정 요소 때문에 개인적인 감정, 생각, 경험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모든 것이 제게서 정신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킵니다. 생각, 관찰, 질문, 평가 또는 기억일 있는 것들이죠. 그리고 그런 정신적 반응이 일어나면, 뇌는 그것들이 이끄는 대로 따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가끔 이런 일이 의지와는 반대로 일어나기도 하고, 제가 해야 일이 무엇이든 간에 집중하게 달라고 뇌에게 간청합니다. 하지만 어쨌든 마음은 떠나버립니다. 회사 자리에는 공책과 펜이 놓여 있습니다. 생각이 너무 많을 때마다 낙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나중에 다시 잡생각을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잡생각을 무시하고 일도 마무리할 있습니다.

 

, 이제 제가 사랑하는 장식품들에게 돌아가 봅시다. 낯선 사람이 우리 집에 방문해서 특이한 동상을 보고 ", 흥미롭군요."라고 말하고 나서 금방 관심이 다른 곳으로 옮겨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동상을 보고 제가 그것을 좋아했는지, 어디서 샀는지, 그리고 비용이 얼마나 들었는지 기억합니다. 저는 여러 사람들이 그것에 반응했던 재미있는 기억들을 가지 가지고 있고, 그것을 처음 봤을 자신의 반응도 기억합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동상이 방에서 가장 적절한 곳에 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이상주의에 맞기 위해서는 최고의 위치에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위를 둘러보고 어떻게 재배치를 있는지, 그리고 동상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다른 것들이 어디로 있는지 상상하기 시작합니다. 가끔 물건을 옮기기도 합니다. 남편이 집에 오면 제가 " 봐봐, 내가 다시 배치했어." 라고 말하는 것이 특별히 드문 일은 아니에요.

 

여러분은 모든 것이 얼마나 피곤한지 있습니다. 오직 하나의 무생물일 뿐인데 말이에요. 만약 제가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많은 것들이 뇌에서 너무 시끄러워져서 제가 그것을 다룰 없게 됩니다. 그때가 제가 뭔가를 제거해야 때입니다. 비록 제가 압박 당한 좌절감 속에서, 저는 결국 평화를 얻기 위해 일을 마무리 짓게 됩니다. 바보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남편의 수많은 양말에도 같은 일이 일어난거죠. 저는 쌍을 보고 그가 그것을 신었던 것을 마지막으로 때나, 날에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등을 기억합니다.

 

제 인생의 많은 부분은 주변의 정신적 자극을 진정시키기 위해 노력하는데 쓰입니다. 저는 INFP 것을 즐기고 바꾸지 않을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가 이런 사고를 관리할 방법을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제대로 관리하지않으면 저는 현실에서 어떤 것도 해낼 없을 거예요.

 

다행히도, 남편도 INFP이고 곤경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저를 이해해주는 유일한 사람이에요. 저를 아는 사람 누구도 어수선함에 압도되어 생기는 폭발을 "감히" 감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토끼굴로 들어가는 같은 이해하기 어려운 마음을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힘듭니다.

 

혹시 INFP 아신다면 인내심을 가져주세요. 우리가 정말 열심히 노력하지만, 우리가 항상 같은 지구별에 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세요. 그리고 우리는 시간 동안, 우리는 우리의 주변 환경을 관리할 있는 몇몇 방법, 때로는 극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계속해서 다른 세계로 날아가지 않도록 말이죠.

참고하면 좋은

 

INFP가 게으름과 싸우고 생산적인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건강하지 않은 INFP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힘들어 하는 40가지 INFP가 힘들어 하는 40가지 INFP는 Myers-Briggs의 16가지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INFP�

milavidabreve.tistory.com

 

 

INFP가 글쓰기를 좋아하지만, 힘들어하는 세 가지 큰 이유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를 위한 예술적 커리어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의 지능: INFP는 얼마나 똑똑할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인 나에게 영감을 주는 8��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https://introvertdear.com/news/infp-personality-type-clutter/

번역본 출처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낭만 인프피 포럼 : 네이버 카페

낭만 인프피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cafe.nav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