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인 나를 받아들였을 때, 내 인생이 변했다.

INFP인 나를 받아들였을 때, 내 인생이 변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제 자신이 괴짜처럼 느껴졌습니다. 초등학생 때 저는 모두가 알고 좋아하는 괴짜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2살 때, 제 인생을 바꾸고 자신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버지는 프랑스에 취직하셨습니다. 우리는 고향인 헝가리를 떠나 친구가 없는 새로운 나라로 이사했는데, 저는 같은 언어조차 구사하지 못 했습니다. 세심하고 내성적인 사람에게 참으로 도전적인 상황이었습니다.(그 당시 저는 "최악의 시나리오"라고 말했습니다.) - 저 조차도 그렇게 힘들 줄 몰랐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저는 스스로 친구를 사귀기 위해 애썼습니다. 무엇보다도, 언어 장벽이 문제였습니다. (저는 어떻게 중국 소녀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미소를 일종을 수화로 사용해 말했습니다.) 하지만 언어만이 힘든 이유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조용하고, 내성적이고, 수줍음이 많았습니다. 6개월여 만에 불어를 배웠는데도 제가 전혀 말을 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제가 언어를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말했을 때, 모든 사람들은 저의 훌륭한 발음과 문법에 놀랐습니다.

 비록 저는 밝고 공부도 잘 하는, 문제아와는 정반대인 아이였지만 선생님들은 저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저에게 다른 반 친구들과 대화를 시작하라고, 좀 더 개방적으로 말하라고 재촉했습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제가 친구를 사귀기를 원했지만, 저의 세계에서는 그들이 제안한 방법들이 거슬리고 불쾌해 보였습니다. 제가 어떻게 낯선 사람에게 아무렇게나 물어보고 말할 수 있을까요? 저는 누군가가 저에게 그런다면 싫어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행동은 모두에게 효과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문화적 차이를 알았습니다. 프랑스 사람들은 직접적이고 솔직하지만, 저와 같은 헝가리 사람들도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전형적인 내성적인 사람이었지만, 우리 동네에는 이런 아이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내가 외향적인 사람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저는 그들이 좋은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는 게 제가 성공하고 행복해지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제 자신이 누구였는지를 인정받지 못 했던 일은 저의 자존감과 자신감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제가 이미 집에 돌아오는 길에 낯선 사람들과 말을 하고 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했습니다. 제 자신에게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걱정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개선과 변화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와 같은 조용하고 수줍은 사람은 고작 몇 명밖에 알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저는 그들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의 존재 방식은 표준에 가깝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하지 못 했던 대처 방법

 이러한 사고방식은 분명히 저를 매우 건강하지 못한 대처 메커니즘으로 이끌었습니다. 저는 매일 더 말을 하지 않거나 대화를 쉽게 하지 않는다고 스스로를 다그쳤습니다. 17살쯤 되었을 때, 저는 술을 접하게 되었고, 술을 마시면 더 외향적이 된다는 것을 꽤 빨리 깨달았다. 저는 술을 남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여름, 저는 매일 술을 마셨는데, 새로운 인맥을 많이 만들었고 친구들과 엄청난 재미를 느꼈기 때문에 성취감과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속 깊은 곳에서는 종종 비참했습니다. 때로는 내성적인 사람이 되는 것은 저를 망치처럼 때리는 일이었습니다. 왜 다른 사람들처럼 다가가서 대화를 하지 못했을까? 내가 왜 이러지? 기적의 치료법으로 사람들이 저를 이해할 수는 없는 일이니 저는 현실을 받아들였습니다. (부모님도, 외향적인 친구도, 첫사랑도 저를 이해하지 못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부끄러움 때문에 치료를 받을까 생각했지만 실제로 그런 적은 없었습니다.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해서 도움을 청하는 일은 있을 수 없죠!

 그리고 몇 년 전에, 저는 MBTI 검사를 했습니다. 그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좋은 결정 중 하나였습니다. 거의 3년의 치료와 제 성격 유형(INFP)에 대한 광범위한 양을 읽을 필요가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른 것처럼 저도 물론 달랐을 뿐입니다. 저는 이상하거나 잘못하지 않았고 특별했던 것입니다. (제 치료사는 여전히 우리가 만날 때마다 저에게 이 말을 반복합니다.) 오직 4%의 사람들만이 이런 성격 유형에 속하는데, 우리는 MBTI 우주의 공식적인 괴짜들입니다.(물론 좋은 의미로요.) 제가 항상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던 것도 당연했구요! 그리고 선생님들이 계속 저를 바꾸려고 하는 것도 당연했습니다.; 그들은 단지 제가 어떤 기능하는지를 이해하지 못 했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 그들에게 제 마음 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만약 학교에서 성격 유형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우리는 훨씬 더 잘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배우고, 서로에게 더 많은 공감과 이해를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별자리를 아는 것은 재미있고 MBTI를 아는 것은 당신의 삶을 향상시킵니다.

 저는 내향적이든 외향적이든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난다는 신조에 따라 우리가 살아 갈 수 있을 거라는 꿈이 있습니다.

 

원문보기: https://introvertdear.com/news/infp-personality-type-changed-my-life/

번역본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직접번역한소중한자료입니다 ^^ 많은인프피분들에게좋은정보들로도움이되고싶어요.
궁금한정보에대한질문도환영입니다 ! 자료를가져가실땐꼭원문과번역본출처를함께가져가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