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한계에 중독됐나요?

당신은 한계에 중독됐나요?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내향적인 마음을 위한 자연 치유의 힘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

milavidabreve.tistory.com

 

극심한 우울증에 빠진 INFP가 할 수 있는 15가지

INFP에게 인생이란 끝나지 않는 수수께끼이며, 우리의 이상이 끊임없이 추락하는 세상입니다: 우리가 우울증 혹은 불안장애와 같은 정신 질환으로 고생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니 I

milavidabreve.tistory.com

당신은 한계에 중독됐나요?

당신은 감정적인 짐과 함께 하나요? 마치 중독인 것처럼 이것 때문에 싸울 건가요? 저는 20년 넘게 이런 사람들을 만나왔고 가르쳐 왔습니다. 그들은 이를 놓아줌으로써 자기계발의 가능성이 있을 때, 그리고 그 에너지로부터 자유로워질 때조차도 감정적 짐을 갖고 있습니다. 왜 이럴까요?

 

여러분의 대화가 긍정적이기 보다, 많은 시간부정적인 것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는 것처럼 보일 때 여러분은 감정적 짐에 중독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친구들과 함께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곧, 대화는 여러분이 어떻게 삶을 힘들게 사는지, 혹은 여러분의 전 남편이 어떻게 모든 악의 근원이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심리학 박사로서, 저는 '감정적 표출'의 중요성을 깨달았는데, 이것은 '속으로 참지 말고 표현하는 것'을 그럴싸하게 말한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으로서, 저 역시 어떻게 일이 옳다기보다는 잘못되어 가고 있는지에 대한 토론과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분출의 한 형태로서 "표출"이 끝나는 지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단순히 감정적 짐이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에 중독돼있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감정적 짐에 중독돼있는지 체크해봅시다.:
1. 당신의 고통과 함께 살고 있나요?
2. 놓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었는데도, 당신은 마음의 짐을 쥐고 있나요?
3. 만일 누군가 아픈 점이나 어려운 시간을 공유한다면, 당신이 겪은 더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나요?
4. 만약 누군가가 긍정적인 이야기를 한다면, 안타깝게도, 당신은 “현실적이라는” 근거로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나요?

 

, 이제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내가 이 감정적 짐에 의해 이득을 보나요?" 아니면 "이 감정적 짐이 나로부터 이득을 취하고 있나요?“

 

감정적인 짐은 과거의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갇힌 에너지이입니다. 아마 당신이 붙잡고 있는 분노나 두려움일 수 있습니다. ‘나는 성공할 가치가 없어.’와 같은 제한된 믿음과 같은 것이죠. 저는 실패에 두려움을 갖고, 삶의 중요한 시기에 자해적인 태도를 취하는 사람들을 봐왔습니다. 이런 경우, 비록 그 사람은 감정의 짐으로부터 자유로워지려고 필사적이게 싸우지만, 그들은 결국 같은 사고 방식을 고수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사고 방식이 예측가능한 사고 패턴으로 위안을 주거든요.: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여러분이 마음의 짐에서 자유로워짐으로써 모든 변명을 끝내게 된다는 것을 깨닫기 전까지는, 여러분의 결과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 져야만 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스스로 마음의 짐을 만드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쁜" 일이 일어나고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릅니다. 그냥 내버려두기보다는 당신의 무의식 깊은 곳에 묻어 버리죠. "이 문제는 나중에 처리해야지."라는 말은 제가 몇 번이고 들은 바가 있습니다. 때로는 진짜로 나중에 처리하기도 하지만, 우리 사회의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점점 더 많은 감정적인 짐을 쌓기 시작합니다. 그것이 너무 무거워져서 여러분을 짓누르고 꿈에서 멀어지게 할 때까지요.

 

어떤 사람들은 가지고 있는 마음의 짐을 가지고 더 많은 짐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것이 극도에 이르렀을 때. 그들이 살아온 이야기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잘 알지도 못하는데 자신의 안 좋았던 때를 이야기 하는 사람을 만나왔습니다! 당신은 단지 그들의 이름을 아는데 그들은 자신이 얼마나 힘든 일들을 겪어왔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또한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하고, 얼마나 아름다운 일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이야기 할 때. 마음의 짐에 중독되어 있는 사람은 잘못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우리에게 말함으로써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주장을 할 것입니다. 저는 제 아들이 고등학교 시절 얼마나 대단한 일이었는지, 그리고 얼마나 놀라운 일이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모임에서 나눈 것을 기억합니다.; 한 어른들이 아들의 말을 방해하더니, 좋은 때는 한 때라고 지적하기 위해 끼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에게 고등학교 생활이 얼마나 끔찍했었는지에 대해 계속 회상하며 이야기했습니다. 이야기는 한동안 계속되었고, 제 아들은 그저 서서 듣고만 있었습니다. 이 어른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단지 여러분이 나쁜 시기가 왔을 때 실망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저는 이 말에 찬성해요! 힘든 시간들은 옵니다. 하지만, 쓸데없이 지난 나쁜 시간을 이야기해서 긍정을 닫아버리는 건 나쁘지 않나요?

 

저는 살면서 이 두 유형을 자주 접합니다. 그리고 때때로 이 사람들은 저와 토론을 함으로써 감정적인 짐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길 원하는 반면, 또 어떤 때는, 마음의 짐에 너무 중독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이 두 유형의 사람들 사이의 차이점은 당신이 그들을 다른 관점으로 볼 때 나타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어려운 시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가 대답할 차례가 되면, 저는 그들이 이 짐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저를 믿어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나서, 그들이 이 짐을 내려놓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그들은 이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마음의 짐에 중독된 사람들은 왜 내가 하는 말이 통하지 않는지, 그리고 어떻게 영원히 그 짐에 갇혀 있을 것인지에 대해 설명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이 제가 제안한 해결책과 또 다른 반박에 부딪힐 다른 접근법을 포함한 많은 시도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생에게 지시했고, 이런 마음의 짐을 놓을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한 가지 특정한 예를 기억합니다. 제가 마치기 전에 그는 또 다른 자신의 마음의 짐이 얼마나 자신에게 못되게 굴었는지 말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그 사람이 놓아주는 것에 대해 듣거나 생각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제 학생 중 한 명은 그녀가 마음의 짐과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제게 놀라운 통찰력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놓아주고 싶었지만, 그것을 놓아주겠다는 생각 자체가 무서웠다고 말했어요! 그녀는 말 그대로 "만약 내가 이것을 놓아준다면, 나는 내 친구들과 가족들과 무슨 이야기를 나눌까?"라고 말했습니다.

 

그 당시 저는 "긍정적인 게 시작 되는 건가?"라고 생각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 대신, 저는 그녀가 스스로 내면을 확인하도록 물었습니다. "내가 바라는 결과가 미래에 더 큰 기쁨을 가져다줄까요, 아니면 그 마음의 짐이 더 큰 기쁨을 가져다줄까요?"

 

다시 말해서, 여러분이 볼 수 있는 한, 여러분의 미래를 보세요. 이제, 현재를 돌아보고, 무엇이 더 많은 사랑과 행복과 기쁨을 가져다주는지 확인해 보세요. 변명과 마음의 짐이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줄까요, 아니면 그로부터의 자유가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줄까요?

 

시작해보세요, 잠시 멈추고,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미래로 나아가세요. 어떤 접근법이 당신에게 더 많은 만족을 가져다줄까요? 힘든 시절이 힘들다는 것에 공감하고, 때로는 환기를 하고 털어놔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생이 마지막을 향해 가는데 만약 여러분이 감정적인 짐을 가지고 계속 산다면, 여러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우리 모두는 마음의 짐이 신체를 해친다는 것을 알고 있고, 저는 가끔 이 마음의 짐이 가지고 있는 사람보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훨씬 더 해를 끼치는 것을 봅니다.

 

여러분이 미래를 내다볼 때, 여러분이 이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행복과 성취의 삶을 사는 비전을 경험한다면, 더 낫지 않을까요?

 

동의하신다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를 수행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1. 당신의 상처를 찾고 이 마음의 짐이 나를 주도하고 있는지, 싸우고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2. 만약 그렇다면, 미래를 내다보고, 그것이 감정적인 짐에서 자유로워지는 것보다 더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3. 마음의 짐으로부터의 자유가 더 낫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을 때,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자유로워지기 위해 오늘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4. 한 번에 한 단계씩 시작합니다. 작은 승리는 다른 승리에, 작은 승리는 다른 승리에 더해질 것입니다. 탄력을 받음으로써, 여러분은 능력 있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시작할 것입니다.

참고하면좋은글

 

수줍은 내성적인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는 10가지 고충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 밀라의 영원한 우리 오빠 포켓남 유병재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사람이 있나요?  밀라는 티비에서 유병재님만 보면 진짜 행복한 웃음이 터져요. 내키지

milavidabreve.tistory.com

 

INFP가 나쁜 관계를 유지하는 이유(그리고 벗어나는 방법)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부부의 세계‘ 속 INFP가 꼭 피해야 할 유형 – 2.나르시시스트 이태오  지난 포스트에 이어서 드라마 ‘부부의 세계’ 속 INFP가 꼭 피해야 할 유형에 대한 이�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www.drmatt.com/2018/04/25/emotional-baggage/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