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 데이트의 5가지 힘든 점

INFP 데이트의 5가지 힘든 점

 

 다른 INFP처럼 저의 관계는 깊은 연결감으로 형성됩니다. 깊은 관계가 생기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저는 오직 몇 번의 로맨틱한 관계를 가져봤습니다. 보통보다 오래 걸리지만 생각해보고 앞뒤 둘러 볼 시간이 생깁니다. (앞뒤 둘러 보지 않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관계를 맺는데 1초가 걸릴지는 잘 모르겠어요).

 

2년 간 싱글로 지내면서, 저는 끊임없이 나는 어떤 관계가 나를 행복하게 할지 아니까 기다릴 거야나는 영원히 혼자일거야 (한숨)” 라는 생각을 오가며 흔들렸습니다. 몇 안 되는 저의 친구 대부분이 결혼을 했고 그들의 관계를 보고 있으면, 왜 쟤들은 나와 뭐가 다른지, 왜 나는 저렇게 동반자를 찾지 못했는지 생각해보곤 합니다.

 

사람들은 저에게 매력적이고, 똑똑하고, 재밌고, 흥미롭다고 합니다. 저는 왜 로맨틱한 관계를 맺을 수 없는지 궁금해지는 날들이 있습니다. 어떤 날들에는 혼자인 게 너무 좋고 이 사실에 초조하지도 않습니다.

 

또 어쩔 때에는 두려운 연애 시장 밖으로 나가려는 많은 노력을 합니다. INFP로서 이 소란스러운 데이트 앱을 거쳐 피곤한 첫만남을 갖는 게 제일 힘든 일입니다. INFP가 이런 과정을 겪는 유일한 성격유형은 아니지만 특히 많이 연관되어있습니다.(다른 세심한 유형들도 포함해서요.)

 

INFP 데이트의 힘든 점

 

1. 관계에 진정한 연결감이 없다면 그만둬버립니다.

 

데이트는 내향성을 가진 사람에게는 무시무시한 일입니다. : 사소한 대화를 한 시간이나 해야 합니다. - 우리는 사소한 대화를 싫어합니다. 저는 제 직장, 학교, 취미에 대한 질문들에 웃으며 답해야 합니다. 상대방에게도 비슷한 질문을 해야겠죠.

 

그러나 대부분 저는 이런 생각들로 집중을 하지 못 합니다.: 그가 나를 좋아하나? 나 괜찮아 보이나? 이정도로 눈을 마주치는 게 적당한가? 너무 많이 눈을 쳐다보나? 내가 생각하는 걸 말해도 되나? 내가 지루해하는 걸 눈치 채는 거 아냐?

 

헤어질 땐 어떻게 해야 하지? 포옹? 악수? 재빨리 걸어 가야하나(아니면 뛸까)?

 

집에 도착하면 연락해야하나? 또 만나자고 하면 어쩌지? 또 만나자고 하지 않는다면? 내가 원하지 않는다면?

 

내가 얼마나 상대를 좋아하는지 아닌지와 상관없이 항상 어색하고 이상합니다. 제가 이렇다는 걸 잘 알아요.: 저는 데이트에서 진실 된 연결감을 찾지만 느껴지지 않으면 그만둬버립니다. 대게 느끼지 못 하고, 다음 데이트를 할 때 그런 척 연기를 하느라 애를 먹곤 합니다.

 

2. 숨기게 됩니다

 

몇 가지 이유에서 이건 사실입니다. 저는 내향적이기 때문에 숨깁니다. 자신에 대해서 알려주는 대신에, 저는 들으면서 제 데이트를 관찰하며 그가 어떤 사람인지 느끼고 그와 편해지길 원합니다. 제가 편해진다면 외향적이게 될 것이며 함께 이야기하길 좋아할 것입니다!

 

제가 참는 또 다른 이유는 갑자기 과해지기 때문입니다. 이건 자주 역효과를 냅니다. 만약 상대가 저의 이상함과 유머, 혹은 제 열정적이고 진실한 시나 농구에 대한 감정을 받아줄 것 같으면, 이상한이야기들을 해버립니다. 만약 그런 텐션을 갖지 못하면 저는 저를 계속 감추고 혼자만의 생각에 갇혀서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3. 숨기는 걸 상대방이 다르게 받아들입니다.

 

저도 다른 사람들처럼 연애에 상처받아 본 적이 있습니다. 제가 벽을 허물고 애착을 보이면 상대방에 저에게서 떨어지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거의 다 된 것 같은 쫄깃한 감정이나 말들이 아주 조심스럽습니다. 제 내향성과 함께 로맨틱함도 아주 나태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최근에 누군가와 6개월 데이트를 한다면, 처음 2달간 그는 제가 꽤 냉담하다고 평가할 것입니다. 문자 상으로 저는 더 다정하고 표현을 잘 합니다. 저는 열심히 그에게 제 관심을 표현하려 노력 합니다; 제 감정을 글로 표현할 시간이 가끔 필요합니다.

 

4. 영혼적인 깊이를 찾습니다.

 

저는 필터 되지 않은 커피나 술 같은, 강렬한 사람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희석되지 않은, 극도의 제 상태를 다룰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말했듯이 저는 상대방과 깊은 연결감을 갖길 원합니다. 불행하게도 데이트 앱에서 프로필 사진들을 옆으로 넘기며 판단하는 이 시대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지요. - 달콤하고 진지한 이야기보다는 몇 가지 질문들에 번호를 교환하고 야한 이야기나 하는데다가, 슬라이드만 하면다음 상대가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죠. 깊은 무언가를 찾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는 아주 희귀한 일입니다.

 

5. 사람들에게서 좋은 점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 큰 실수예요.

 

저는 아주 현실적이지만, 하루에 몇 시간은 낙천적인 생각을 하며 몽상합니다. 만약 제가 깊은 연결감을 가진 누군가를 만난다면,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점을 간과하려하거나 다른 좋은 점을 찾으려고 합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단점들 때문에 어떤 남자를 만나지 말라고 한다면, 저는 단지 그런 이유로 누구를 버릴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가치를 알고 자신을 존중합니다. 저는 그냥 반짝이는 누군가를 져버리고 싶지 않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런 점들로 저는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무조건적인 낭만적 사랑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러나 이상주의자 INFP는 진정한 사랑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라도 기다리고 찾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https://introvertdear.com/news/infp-dating-struggles/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 많은 인프피분들에게 좋은 정보들로 도움이 되고 싶어요.

궁금한 정보에 대한 질문도 환영입니다 ! 자료를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