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가 기분 좋은 선택을 하는 방법

INFP가 기분 좋은 선택을 하는 방법

INFP가 기분 좋은 선택을 하는 방법

 

저는 결정을 내리는 것을 힘들어하곤 했습니다. 제가 무엇을 결정하기 전에 모든 사람들의 입장을 고려해야할 필요가 있었죠. 저는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하려고 노력했어요. 제가 말하는 모든 사람에 제 자신은 없었습니다.

 

모든 사람의 입장을 헤아렸다고 해도, 여전히 저는 결정내리기를 싫어했습니다.

 

내가 잘못된결정을 내려서 누군가가 상처받으면 어쩌지? 더 심하면, 사람들이 나한테 말 걸지 않으면 어쩌지? 이것은 저에게 세상이 끝나고 제 자신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저는 잘 모르겠어요.” 혹은 결정 못 내리겠어.”라는 선택을 하는 사람이 되기로 했죠. 왜냐하면 무엇이 옳은 것인지 결정할 수 없었으니까요.

 

저는 바깥 세상을 보면서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보았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제가 내린 결정에 화낸다면 저는 죄책감을 느끼고 우울할 것입니다. 침대 이불 속에 숨어서 한동안은 세상과 단절된 채로 있을 것입니다.

 

출구 없는 함정에 빠진 것 같은 기분을 느꼈습니다.

 

예를 들면, 저는 다단계 마케팅 회사에서 일한 적이 있었습니다. 가입을 하면 바로 저의 사업을 할 수 있었죠. 하지만 몇 년 후, 저는 300달러 정도를 벌었고, 저의 꿈이었던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었죠.

 

저는 제 사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제가 일을 그만두고 싶다는 것에 후원자들과 거래처들에게 죄책감을 느꼈어요. 그래서 저는 계속 그 일을 했습니다. 돈을 많이 벌지 못해서 제가 행복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구요. 저는 저를 위한 최선이 아닌, 다른 모든 사람들을 생각했었습니다.

 

결국 저는 돌파구를 찾았습니다. 지금 저는 고예민 내향인 (HSP)들을 위한 아주 성공적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선 몇 가지 사항들을 배울 필요가 있었습니다.: INFP 유형으로 타고난 저의 성향이 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과 저의 내적 끌림을 따르는 법을 알아야 했습니다.

 

나의 성격유형 파악하기

다른 사람들의 욕구를 고려해 결정을 내렸다고 해도 저는 결국 우울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결정 그 자체를 두려워했기 때문이죠. 저는 마침내 그 이유를 알아냈는데 제가 내린 결정이 저의 가치와 부합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죠. INFP로서 저의 가치는 곧 저의 존재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언제나 제 인생 안에서 평생 배우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성격유형 검사를 하기로 결정했었죠. 제가 INFP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저는 이 성격 유형에 대해서 좀 더 알아봤습니다. 더 읽어볼수록 그 사람들이 제 이야기를 쓴건가 싶었죠!

 

저는 미소를 지으며 눈을 감고 제가 추구하던 깊은 존재를 기억해냈습니다. 저는 제가 왜 어느 곳에서도 소속되는 기분을 느끼지 못했는지 이해했고, 세상 밖에 저와 같은 공허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왜 제가 결정내리기를 싫어했는지 이해가 됐어요. 저는 모든 사람들을 기쁘게 만들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자신에 대한 이해는 아주 큰 위안이었습니다.

 

결정에 대해 내가 배운 것

저는 제 성격유형에 대한 정보를 마음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저는 며칠 혹은 몇 달간 스스로를 고통스럽게 하지 않는 결정을 내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들의 허락 없이도 제 스스로의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제 자신을 구제하기 위한 아홉 가지 방법들입니다.:

INFP로서 우리는 스스로의 가치를 따르고 싶은 강한 욕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욕구를 따르기로 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저의 결정에 행복하지 않더라도 저는 제 마음의 소리를 듣고 그걸로 괜찮습니다. 저는 저의 결정이 사랑의 장소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람들이 나에게 화가 났을 때 이건 저의 전적인 책임이 아닙니다. 당신은 이런 소리를 어디서 들어본 적이 있겠죠. 근데 이건 사실입니다. 타인이 생각하는 당신은 그들 자신의 내적 반영일 뿐입니다. 만약 그들이 저의 결정에 화가 났다면, 그건 저에게 화가 난 것이 아닙니다.

 

저는 저의 내적 나침반에 반하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건 단순이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것은 곧 나의 기분이나 가치관과 맞는지의 여부입니다. 그래서 저는 더 이상 옳은정답을 찾지 않습니다. 저는 저만의 답을 찾고 제 자신을 믿습니다.

 

내적인 끌림을 따름으로써 저는 절대 잘못된 길로 이끌리지 않을 것입니다. INFP로서 우리는 세상이 행복하고 평화롭길 바라는 강한 욕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내릴 결정이 다른 사람을 상처 줄까 두렵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저의 내적 끌림을 따를 뿐입니다.

 

저는 저의 공동체와 같은 류의 사람들을 찾았습니다. 저는 저와 같은 사람들을 위한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었고, 저와 관련 있는 다른 몇몇 그룹에 가입했습니다. 매일 그룹에 참여하면서 제가 갈망하던 목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고 공동체를 가짐으로써 제 선택이 지지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모든 것은 항상 변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만약 누군가 저에게 화가 났다면, 그게 저의 결정에 의한 것이라면 저는 제 자신에게 모든 것은 변한다는 사실을 상기시킵니다. 지금 그들이 화를 낼지라도 시간이 흐르면 제 결정을 존중해줄 것입니다.

 

저는 제 감정을 이 세상에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제 자신이 한 결정에 의해 제 기분이 날뛸 때에는 조용히 앉아서 감정을 받아들입니다. 작은 생각 하나에 사로잡히거나 판단하지 않으려합니다. 집착하거나 판단적인 제 자신을 발견했을 때에는 부드럽게 다시 안정을 찾습니다.

 

저는 상처받았다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그들이 저에게 오해를 하고 있는 것이 있는지, 분명히 하고 싶은 것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아마 그들은 제가 말하는 것을 다르게 받아들였을 수도 있고, 혹은 그들의 관점을 저의 결정에 투사시켰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깊은 대화는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성장 중입니다. 하루하루, 그리고 매일 저는 제 자신의 개인적 성장과 영적 성장을 위해 노력합니다. 과거의 오랜 습관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은 쉽지만 최상의 제가 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우리가 최선의 모습으로 있을 때 어떤 결정이 우리에게 제일 좋은 감정을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는 저의 INFP 친구들, 당신의 영혼을 찾고, 당신이 누구인지 알며, 자신에게 솔직하세요.

 

가끔 제일 어려운 결정은 당신 자신을 위한 결정입니다.
그러나 결국엔 당신은 자신의 마음이 말하는 옳은 결정을 믿어야 합니다. 

 

원문출처: https://introvertdear.com/news/how-to-make-a-decision-you-feel-good-about-as-an-infp/

번역본출처: http://milavidabreve.tistory.com

 

 

메이크밀라데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당신의 하루가 만드는 기적

smartstore.naver.com

 

 

낭만 인프피 포럼 : 네이버 카페

낭만 인프피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cafe.nav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