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고백: 나는 행복하기 위해 영혼의 일부를 팔았다.

INFP의 고백: 나는 행복하기 위해 영혼의 일부를 팔았다.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건강하지 않은 INFP의 8가지 징조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에게 절대로 말해서는 안 되는 10 가지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의 12가지 비밀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끊임없이 자신을 의심하는 INFP��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지능: INFP는 얼마나 똑똑할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인 나에게 영감을 주는 8가지  요즘 저는 영감의 힘에 대해 생각합니다. INFP로서 영감을 받을 때 최상의 기분을 느낍니다; 제가 무언가에서 찾는 깊은 의미��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고백: 나는 행복하기 위해 영혼의 일부를 팔았다.

INFP로서의 나의 모토는 '나 답게 살자.'입니다. 이것은 나에게 있어서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살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한 모든 결정이 내가 누구이지와 내가 믿는 것을 반영합니다. 저는 순응이 싫어요. 남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는 내 개성을 포기해야 합니다.

 

이 자본주의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가 자발적으로 영혼의 일부를 포기한 것을 알면, 당신은 충격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저는 기꺼이 그러겠습니다. 즉 제 자신의 가치관과 이상에 무엇이 도움이 될지 항상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자본주의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 묻는 것입니다. 시장은 무엇을 원하나요? 고용주는 어떤 기술을 원하나요?

 

이런 질문에 저는 너무 움츠러들어요. 제 개성과 가치관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고용시장에 관해서 말하자면, 저는 단순한 상품이고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 가치가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저는 제 자신을 개인으로서, 그리고 시장가치를 가진 일종의 상품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1년도 전에 여러분이 저와 이야기 했더라면 저는 제 자신을 이렇게 보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무엇이 나를 바꾸어 놓았을까요?

 

때로는 이상과 현실 사이에 절충이 필요하다는 것이 저의 깨달음이었어요.

 

저는 정신적으로 매우 강하며 자연이나 예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는 것 등 물질주의적이지 않은 것들에 만족할 수 있지만, 저의 행복 중 몇 가지는 돈을 살 수 있는 것들입니다. 저는 모험을 더 하고 싶어요. 저는 독립적이고 싶고, 가격에 신경 쓰지 않고 사고 싶어요. 게다가 경제에 공헌할 수 있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철학 전공 학위를 받았고 현실에 크게 좌절했었습니다. 저는 첫 번째 진짜 직업을 찾느라 고생했어요. 실패할 것 같아서 우울했었구요.

 

 

하지만 그 경험이 저에게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 세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자신의 이상을 버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참담한 기분일 테니까요.

 

예전에는 라운지 피아니스트가 되거나 어린이를 위한 철학책을 쓰는 등 제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여러 가지를 생각했지만, 실현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취업시장에 대한 많은 조사를 했고 당당하게 자신을 어필해서 취업했습니다. 저는 현재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B2B 작가로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1년 전보다 더 행복할까요?

 

저의 대답은 입니다. 일에 대한 몇몇 지루한 면이 있지만, 대부분 저는 많이 행복합니다. 도시로 이사 후,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회의에 참석하고, 세상에 대한 더 많은 것들을 배웁니다, 그리고 저는 전문적으로 성장하고 있어요.

 

나의 행복은 이상 세계와 현실 사이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상상력에 의해 멋진 장소에 끌려가지만, 제 경험이 진짜였으면 좋겠습니다. 균형이 필요해요. 때로는 꿈의 세계를 잠시 떠나 제 자신의 '영혼'을 팔고, 현실을 정면으로 마주하며, 인생에서 더 많은 것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 물어뜯기지만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INFP 여러분, 공감하시나요? 현실적인 이유로 이상을 버린 적이 있나요?

참고하면 좋은 글

 

INFP의 패션: INFP을 틀에 넣을 수 없는 이유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예뻐지고 사랑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함께 살아가자, INFP 취준생 일기 유니유니 전해윤 작가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

milavidabreve.tistory.com

 

 

INFP로서 내 안의 뮤즈 찾기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의 패션: INFP을 틀에 넣을 수 없는 이유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예뻐지고 사랑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함께 살아��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introvertdear.com/news/my-infp-confession-i-sold-a-part-of-my-soul-so-i-could-be-happy/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낭만 인프피 포럼 : 네이버 카페

낭만 인프피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cafe.nav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