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연애] 4. INFP ♥ ENFJ – 관계와 의사소통

[INFP의 연애] 4. INFP ♥ ENFJ – 관계와 의사소통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밀라는 2018년에 발매 된 선미의 ‘Warning’ 앨범에서 ‘블랙 펄’이라는 노래를 좋아 합니다. 평소 시티 팝 풍의 음악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특히나 선미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한 가사가..

milavidabreve.tistory.com

김 훈 Hoon - Vastness

 

김 훈 Hoon - Vastness

자려고 누웠는데 언니가 보내 줘서 알게 된 김훈씨의 영상입니다. 자기 전에 보고 마음이 편해져서 꿀잠잤어요! 표현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보통 사람들 그릇에는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연애] 4. INFP ♥ ENFJ – 관계와 의사소통

 

INFP와 ENFJ의 관계

 INFPENFJ는 서로 알게 되었을 때, 몇 가지 공통적인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INFP로서 ENFJ를 알게 되었을 때, 이 내용을 염두에 두면 좋습니다.

 

 직관적 감정을 가진 유형으로서 당신은 관계에서 깊고 의미 있는 연결감을 추구합니다. 무엇이 당신이 아끼는 사람들을 이끄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그들이 최상의 모습이 되도록 돕고자 합니다. 당신은 섬세하고, 사려 깊고, 이상적인 상대에게 끌리며 당신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상대방 역시 직관적 감정을 가진 유형으로서 관계에 대해 매우 이상주의적인 경향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상대는 진정한 가치를 반영하는 진정한 연결감을 원하고, 당신이 한 인간으로서 진정한 누구인지를 보고 싶어 합니다. 사람을 깊이 알고 싶어 하며 자신을 드러내는 노력을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상대가 당신을 알고 있다고 느낀다면 당신의 꿈과 야망을 위한 지치지 않는 치어리더가 될 것입니다.

 

 상대는 당신보다 더 높은 에너지 수준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당신은 때때로 그들의 열정이 압박한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공간과 정적이 필요할 때 경계를 설정하고 그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관계는 친밀하고 자상한 관계를 맺을 가능성이 큽니다. 사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자신의 삶에 접근하는지에서 많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두 분 다 동정심이 많고 이상주의적인 성향을 가지고 계시는데, 어떤 일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더라도 중요한 일에 대해서는 같은 입장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상대와 이상과 타인을 서로를 돕는 일에 헌신을 공유합니다. 비록 서로 다른 길을 따를지라도 근본적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자는 같은 목표는 가지고 있습니다. 윤리에 대한 공유는 깊고 지속적인 유대감을 가질 기회가 됩니다.

 

 둘 다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두 사람 사이에 갈등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어려움이 닥치면 동정심과 공감으로 접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더라도 다른 관점을 자주 볼 수 있고,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조화로운 상태로 돌아가려고 하는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INFP와 ENFJ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은 어느 두 사람 사이에나 하나의 장애물이 될 수 있으며, INFPENFJ 성격유형간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INFPENFJ가 소통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인식함으로써, 당신은 이해에 더 빨리 도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당신과 상대는 추상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공유합니다. 당신과 상대의 대화는 인상, 아이디어, 의견, 이론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철학, 예술, 과학의 최신 발전, 또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에 대해 토론하는 여러분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서로 대화하기에 흥미롭고 자극적인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둘 다 지루한 세부적인 사건들을 재검표하거나 어떤 맥락도 없이 건조한 사실을 공유하는데 지독히 흥미롭지 않으며, 두 사람 모두 아마도 다른 사람들과의 그런 일상적인 교류에 얽매인 경험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서로 대화하는 것은 신선한 휴식일 것입니다.

 

 비슷한 일반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공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두 사람 사이에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여러분은 전반적인 목표를 논의하려는 경향이 있지만 세부적인 사항들을 소홀히 해 망치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둘 다 일반적인 생각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고, 사실과 실제에 대해서는 덜 이야기하고 싶어 합니다. 계획을 만들기 위해 함께 일할 때, 결정해야 할 세부 사항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단지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고만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상대와 대화를 할 때 기본적으로 듣는 사람의 역할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보다 더 외향적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더 빨리 말하고 더 많은 할 말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좀 더 조용하고 내성적인 경향이 있고,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발언권을 주는 것이 더 편합니다. 당신은 실제로 별로 말을 하지 않은 것처럼 이 사람과 대화를 해도 좋습니다.

 

 이것은 때때로 편안한 역동성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내향적인 사람들은 역동적이고 수다스럽고 대화를 계속하는 친구나 동료가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른 때는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외향적인 사람들은 때때로 내향적인 사람들이 조금 더 느리기 때문에 그들은 할 말이 없다고 추측합니다. 외향적 친구들은 침묵을 채우지 않으면 아무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수다를 떨지도 모릅니다. 사실, 여러분은 그들이 좀 더 느리게 하고, 더 많은 질문을 하고, 여러분 자신을 표현할 시간과 공간을 주는 것을 고마워할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토크쇼 진행자 성격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이 공유할 것이 없다는 뜻은 아니에요.

 

 두 사람 사이의 역동성을 생각해 보고 그것이 당신에게 잘 맞는지 질문해보세요. 당신의 외향적인 상대방은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나요? 아니면 짓눌리는 기분인가요? 만약 여러분이 이 사람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고 느끼지 못한다면, 여러분의 관계에 약간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야 할 때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만약 당신이 MBTI에 관심 있다면 INFP 성격에 관한 선입견에 익�

milavidabreve.tistory.com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특히 여성 INFP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로 규정지을 수 없는 성격으로, 극도로 오해를 받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도 독특하고 틀 안에 넣을 수 없지만 INFP는 특히 그 설명에 ��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www.truity.com/type-relationship-advisor/I/N/F/P/E/N/F/J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