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연애] 4. INFP ♥ ENFJ – 가치와 일상

[INFP의 연애] 4. INFP ♥ ENFJ – 가치와 일상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밀라는 2018년에 발매 된 선미의 ‘Warning’ 앨범에서 ‘블랙 펄’이라는 노래를 좋아 합니다. 평소 시티 팝 풍의 음악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특히나 선미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한 가사가..

milavidabreve.tistory.com

김 훈 Hoon - Vastness

 

김 훈 Hoon - Vastness

자려고 누웠는데 언니가 보내 줘서 알게 된 김훈씨의 영상입니다. 자기 전에 보고 마음이 편해져서 꿀잠잤어요! 표현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보통 사람들 그릇에는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연애] 4. INFP ♥ ENFJ – 가치와 일상

INFP와 ENFJ의 가치

 가치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며 INFPENFJ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지만, 소중히 여기는 것에는 항상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치에 대한 접근 방식이 어떻게 다른 지 인식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근본적인 가치관의 유사성을 바탕으로 상대와 강한 유대감을 느낍니다. 두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진 이상주의적이고 인간주의적인 사람들입니다. 두 사람 다 세상의 부당함과 잔혹함을 단순히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사물을 깊이 느끼고, 세상을 더 좋고 온화한 곳으로 만들고 싶어 합니다.

 

 두 사람 다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인생에서 다른 사람들을 도울 충분한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당신은 교육, 의료, 사회 복지, 또는 그와 비슷한 직업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중요한 이유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이상이 중요하다는 것은 당신의 삶에서 명백하며, 서로의 우선순위를 쉽게 이해할 것입니다.

 

 이상주의는 훌륭한 공통점이지만 잠재적인 분열점입니다. 옳고 그름의 세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거의 한마음인 것처럼 보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자신이 믿는 것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기 때문에 반대 의견에 동의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비록 두 사람이 매우 비슷한 사람들일지라도 만약 서로 동의하지 않는 영역을 발견한다면, 여러분의 관계는 꽤 폭발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 다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가까운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해 주기를 원합니다. 만약 두 사람이 자신의 생각에 동의할 수 없다면, 모두 극도로 화가 날 것입니다

 

 갈등은 두 배로 어려운 일입니다. 두 사람 모두 관계에서 조화로움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어떤 의견 차이도 모두에게 고문이 될 것입니다. 운 좋게도 여러분은 많은 사람들이 꿈꿀 수 있는 공감의 힘을 가지고 있고, 두 사람 다 개인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고안하는데 창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친밀한 연애를 원하며, 공통점이 너무 많기 때문에 두 사람 모두에게 관계는 매우 중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결감에 대한 욕구를 지침으로 삼아, 그리고 공감의 초능력을 발휘하도록 하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어떤 문제에서도 되돌아올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주요 가치들 중 하나는 유연성과 자유입니다. 그리고 이는 상대의 주요 가치와 다른 영역입니다. 당신이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삶에 대해 느긋한 접근법을 취하는 동안, 상대는 좀 더 진지하고 목표 지향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상대는 안정성과 구조를 중요시하지만, 당신은 자유를 원한다면 기꺼이 안정성을 포기할 것입니다. 상대는 때때로 당신이 진지하지 않고 추진력이 없다고 느낄 수도 있는 반면에 당신은 때때로 상대가 심하게 재미없다고 생각합니다.

 

 두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성취하는 것이 더 중요한지, 휴식을 취하며 즐거움의 흐름을 타는 것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약간의 갈등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가치에 알맞는 때와 장소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열심히 일하는 것은 분명 가치가 있지만,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도 플러그를 뽑고 인생을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라도 인생에서 재미를 놓치는 것 같지는 않지만, 더 많은 목표를 가진 동료들에게 영향을 받는 것을 허락한다면 당신은 경력과 다른 면에서 더 많은 성공을 누릴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것입니다.

INFP와 ENFJ의 일상

 라이프 스타일은 크게 인정받지 못하지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분의 가치관과 이상은 완벽하게 일치할 수도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일상적인 일을 어떻게 수행할지에 대해 합의할 수 없다면 관계는 항상 마찰을 일으킬 것입니다. ENFJ와의 관계에서 INFP로서, 일상생활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미리 의논하고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알아내는 것은 더 순조롭게 관계를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사람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지적 호기심과 관심을 공유할 것 같다. 두 사람 모두 문화, 과학, 예술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경향이 있고, 특정한 취미를 공유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상호적으로 감사할 수 있는 관심사를 갖게 될 것이다.

 

 두 사람은 평생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길 추구합니다. 아마도 독서, 박물관 및 문화 행사, 재미로 수업을 듣는 것, 그리고 마음을 배우고 향상시킬 수 있는 다른 활동들에 대한 상호 간의 관심을 공유할 것입니다. 새로운 것을 함께 배우는 것이 여러분을 더 가깝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두 사람은 또한 평범한 것에 대해 인내심이 없습니다. 두 사람 다 일상생활이 지루하며 삶을 뒤집어 놓으려는빈번한 시도를 할 것입니다. 함께 세계 일주를 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는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모험에 대한 이 상호적인 취향은 두 사람 모두에게 자극적이며, 관계를 흥미진진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함께 사는 피할 수 없는 지루한 기간 동안 두 사람 모두 약간 짜증이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움과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이 행복의 열쇠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조직성이 두 사람 사이의 걸림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일정, 계획, 시스템에 대해 상당히 느긋한 경향이 있는 반면, 당신의 상대방은 좀 더 구조화된 접근법을 취합니다. 이러한 근본적인 차이점들에 대해 의견 불일치 발생합니다.

 

 물리적인 공간을 공유한다면, 당신은 얼마나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은 자연스럽게 일을 잘 정리하려는 동기를 더 느끼게 되는 반면, 당신은 조직성의 필요성을 덜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은 결국 당신의 파트너의 조직화에 대한 요구에 잔소리를 듣거나 괴롭게 될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상대방의 존재를 존중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종종 더 조직적인 사람이 더 많은 공동 책임을 떠맡게 되는데, 단지 그들은 해야 할 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은 관계에 대한 원망과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런 일을 잡일이라고 생각하기보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수단으로 생각한다면, 상대가 당신이 더 많은 의욕을 느끼도록 도와줄지도 모릅니다.

 

 일정은 또한 두 사람에게 갈등의 영역이 될 수 있는데, 당신은 모든 것이 조정가능하게 두는 걸 선호하는 반면, 상대방은 잘 계획되고 안정적이길 바랍니다. 이 문제에도 타협이 관건입니다. 우선 두 사람이 다른 접근법을 가지고 있고, 각 스타일에 장점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세요. 그런 다음, 두 사람이 함께 하는 시간에 계획한 일과 자유 시간이 모두 포함되게 함으로서 두 사람 모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세요.

 

 두 사람의 사회 활동에 대한 인내심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요구를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혼자만의 시간으로 에너지를 얻고 당신의 재충전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고독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상대는 활동으로 에너지를 얻고 친구, 가족, 그리고 사교 행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상대는 당신이 혼자 있고 어울리기 거부하는 것에 기뻐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일정을 과하게 잡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상대도 혼자 외롭게 내버려 두길 원하지 않습니다.

 

 의사소통은 또 다른 도전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문제를 회피하려고 할 때 상대는 즉시 처리하길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중요한 대화를 나누기 전에 깊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며, 상대가 다그치고 잔소리를 하면 궁지에 몰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는 마음을 말하고 그들의 입장을 옹호하는 방법을 아는데 당신에게서 끊임없이 대화를 끌어내야 한다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극복할 수 없다는 건 아닙니다. 타협으로 서로의 요구를 쉽게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는 고독에 대한 당신의 요구를 존중하며 당신은 상대의 중요한 행사 참석을 격려하면 됩니다. 타협은 쌍방이며, 그 대가로 혼자 남겨둔 것, 다른 사교모임을 갖는 것에 대해 원망하지 않고 서로가 원하는 사회적 자극을 존중해야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만약 당신이 MBTI에 관심 있다면 INFP 성격에 관한 선입견에 익�

milavidabreve.tistory.com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특히 여성 INFP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로 규정지을 수 없는 성격으로, 극도로 오해를 받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도 독특하고 틀 안에 넣을 수 없지만 INFP는 특히 그 설명에 ��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www.truity.com/type-relationship-advisor/I/N/F/P/E/N/F/J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