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연애] 10. INFP ♥ ESFP – 가치와 일상

[INFP의 연애] 10. INFP ♥ ESFP – 가치와 일상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밀라는 2018년에 발매 된 선미의 ‘Warning’ 앨범에서 ‘블랙 펄’이라는 노래를 좋아 합니다. 평소 시티 팝 풍의 음악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특히나 선미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한 가사가..

milavidabreve.tistory.com

김 훈 Hoon - Vastness

 

김 훈 Hoon - Vastness

자려고 누웠는데 언니가 보내 줘서 알게 된 김훈씨의 영상입니다. 자기 전에 보고 마음이 편해져서 꿀잠잤어요! 표현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보통 사람들 그릇에는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연애] 10. INFP ♥ ESFP – 가치와 일상

INFP와 ESFP의 가치

 가치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며 INFPESFP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지만, 소중히 여기는 것에는 항상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치에 대한 접근 방식이 어떻게 다른 지 인식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두 사람 다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인생에서 다른 사람들을 도울 충분한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당신은 교육, 의료, 사회 복지, 또는 그와 비슷한 직업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중요한 이유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이상이 중요하다는 것은 당신의 삶에서 명백하며, 서로의 우선순위를 쉽게 이해할 것입니다.

 

 두 사람의 가치는 지향점이 다릅니다. 당신은 당신이 믿는 것에 매우 이상적이고 열정적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세상이 더 나은 곳이 될 수 있는지 쉽게 상상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이러한 생각들에 따라 행동하든 그렇지 않든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일을 즐깁니다.

 

 상대는 비슷한 가치 체계를 가지고 있지만, 더 실용적이고 논리적입니다. 상대는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등 현재에 실용적인 해결책을 통해 관심을 보여줍니다. 상대에게는 실질적인 결과를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언젠가가 아니라, 즉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합니다.

 

 상대에게 있어서 봉사하고자 하는 본능은 당신에게 더 익숙한 공감성의 고통보다는 충실한 사회적 책임감에서 나타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고민할 때 상대의 접근 방식이 너무 전통적이고 닫혀있다고 ("우리는 일을 이렇게 하지 않아.") 생각할 수 있지만, 두 가지 접근법이 나란히 존재 못할 이유는 없습니다. 당신은 상대의 부드러운 마음을 고맙게 여기겠지만, 더 높은 목적이 부족하다고 걱정할지도 모릅니다.

 

 여기서 서로 새로운 사고방식을 가져야 합니다. 둘 다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관을 고수하는 데는 탁월하지만, 상대는 이러한 가치관의 실제적 현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여러분은 그들이 큰 아이디어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고, 세상을 보는 시야에 대해 좀 더 균형 잡힌 접근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고충은 상대가 창의성과 상상력을 사용하지 않고 전통과 실생활의 지혜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면, 너무 짜증 내지 말고 더 나은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INFP와 ESFP의 일상

 라이프 스타일은 크게 인정받지 못하지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분의 가치관과 이상은 완벽하게 일치할 수도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일상적인 일을 어떻게 수행할지에 대해 합의할 수 없다면 관계는 항상 마찰을 일으킬 것입니다. ESFP와의 관계에서 INFP로서, 일상생활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미리 의논하고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알아내는 것은 더 순조롭게 관계를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사람은 삶에 대해 비슷하게 구조화하지 않는 접근 방식을 취하며 일정, 계획, 가정 시스템에 대해 상당히 느긋합니다. 공간을 공유할 때, 두 사람 모두 가정의 책임을 떠맡을 의욕이 생기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 사람 다 먼저 놀고 나중에 일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집안일을 하는 것에 대해 약간의 논의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두 사람 모두 일이 완전히 계획되고 예측 가능하게 되는 것을 바라지 않기 때문에, 일이 잘 되지 않는 것에 부담을 갖지 않습니다. 창의성의 여지를 남기는 것을 즐기고, 즉석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속도를 함께 내는 것을 즐깁니다.

 

 두 사람이 다른 것들을 보고 소통하기 때문에 삶에서 함께 조화를 찾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상호작용에서 당신이 패턴과 은유를 찾는 동안 상대는 곧이곧대로 받아들입니다. 상대에게 일상은 몸과 감각을 통해 살아가는 것이지만 당신에게 일상은 아이디어를 시험하는 발판이 됩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삶은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새로운 것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것은 평생의 추구이고 당신은 이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 여러분은 널리 읽거나, 재미로 수업을 듣고, '발견될 만한 것들'을 탐험할 수 있는 활동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과 딱 반대인 모습이 상대입니다. 상대는 인생의 '행자' 중 한 명이고, 행동이 말보다 더 큰 소리를 낸다고 믿습니다. 상대는 요리든 번지점프든 예술과 공예든 어떤 식으로든 자신의 감각이나 신체를 자극할 활동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 사람 다 관심을 가질 만한 취미가 많지만, 여가 시간에 하고 싶은 일에 서로 동의하지 못하는 두 사람 사이에 분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과는 또 다른 갈등의 영역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흥미로운 모험을 꿈꾸지만, 상대는 뒤집어엎는행동에 대해 잘 참지 못합니다. 이를 갈등의 근원으로 보지 말고, 여기서 서로 배울 점이 많다고 이해하세요. 당신은 큰 그림에 집중하는 시각으로 상대에게 세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는 가능성을, 상대는 세부사항과 현재 순간에 집중할 수 있고, 지금 당장 무엇이 중요한지 당신에게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한다면 멋진 윈윈 결과가 있게 됩니다.

 

 두 사람의 사회 활동에 대한 인내심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요구를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혼자만의 시간으로 에너지를 얻고 당신의 재충전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고독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상대는 활동으로 에너지를 얻고 친구, 가족, 그리고 사교 행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상대는 당신이 혼자 있고 어울리기 거부하는 것에 기뻐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일정을 과하게 잡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상대도 혼자 외롭게 내버려 두길 원하지 않습니다

 

 의사소통은 또 다른 도전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문제를 회피하려고 할 때 상대는 즉시 처리하길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중요한 대화를 나누기 전에 깊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며, 상대가 다그치고 잔소리를 하면 궁지에 몰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는 마음을 말하고 그들의 입장을 옹호하는 방법을 아는데 당신에게서 끊임없이 대화를 끌어내야 한다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극복할 수 없다는 건 아닙니다. 타협으로 서로의 요구를 쉽게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는 고독에 대한 당신의 요구를 존중하며 당신은 상대의 중요한 행사 참석을 격려하면 됩니다. 타협은 쌍방이며, 그 대가로 혼자 남겨둔 것, 다른 사교모임을 갖는 것에 대해 원망하지 않고 서로가 원하는 사회적 자극을 존중해야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만약 당신이 MBTI에 관심 있다면 INFP 성격에 관한 선입견에 익�

milavidabreve.tistory.com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특히 여성 INFP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로 규정지을 수 없는 성격으로, 극도로 오해를 받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도 독특하고 틀 안에 넣을 수 없지만 INFP는 특히 그 설명에 ��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www.truity.com/type-relationship-advisor/I/N/F/P/E/S/F/P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