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연애] 10. INFP ♥ ESFP – 관계와 의사소통

[INFP의 연애] 10. INFP ♥ ESFP – 관계와 의사소통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밀라는 2018년에 발매 된 선미의 ‘Warning’ 앨범에서 ‘블랙 펄’이라는 노래를 좋아 합니다. 평소 시티 팝 풍의 음악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특히나 선미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한 가사가..

milavidabreve.tistory.com

김 훈 Hoon - Vastness

 

김 훈 Hoon - Vastness

자려고 누웠는데 언니가 보내 줘서 알게 된 김훈씨의 영상입니다. 자기 전에 보고 마음이 편해져서 꿀잠잤어요! 표현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보통 사람들 그릇에는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연애] 10. INFP ♥ ESFP – 관계와 의사소통

INFP와 ESFP의 관계

 INFPESFP는 서로 알게 되었을 때 종종 발생하는 몇 가지 공통적인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INFP로서, 여러분은 ESFP를 알게 되었을 때 이 문제들을 염두에 두면 좋습니다.

 

 직관적인 감정을 가진 유형으로서, 당신은 관계에서 깊고 의미 있는 연결감을 추구합니다. 무엇이 당신이 아끼는 사람들을 이끄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그들이 최상의 모습이 되도록 돕고자 합니다. 당신은 섬세하고, 사려 깊고, 이상주의적인 상대에게 끌리며 당신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상대는 이 순간을 즐기는 데에 중심이 집중돼있는 감각 감지 유형입니다. 이 말은, 상대는 관계에서 쉽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람을 찾으며 종종 즐거움 하나만을 우선시하기도 합니다. SP유형인 상대에게 누군가와 얼마나 깊게 연결되는지는 중요시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삶이라는 정신없는 파도 속에서 함께해나갈 동반자를 선호합니다.

 

 언뜻 보기에는 두 사람 사이에 공통점이 없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릅니다. 사실, 두 사람은 세상을 보고 사물을 생각하는 방식이 매우 다릅니다. 상대를 처음 만났을 때, 공통의 관심사를 발견하지 않는 한, 할 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이상주의적이고, 민감하며, 공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은 사물을 깊이 느끼고 자신의 가치를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당신은 이 세상의 상태와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의 감정에 매우 잘 이해하며, 어떻게 하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을까를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이상주의적이어서 상상에 사로잡혀 실생활에서 길을 잃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상대는 행동파입니다. 상대는 머릿속이 아닌 그 순간을 살고 있으며, 일을 성사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환상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고, 현실에 확고히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상대는 세상이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데 시간을 거의 쓰지 않으며 세상을 있는 그대로 즐기느라 바쁩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함께 무엇을 그릴 수 있을까요? 충분합니다. 한 가지 예로, 이것은 단지 꿈과 이상화된 당신의 시각에서 벗어나 현재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길을 잃고 고군분투한다면 상태는 당신을 현실 위에 설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만약 관계를 지속한다면 당신은 삶에서 그 누구보다도 이 사람과 더 재미있게 지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즉흥적이고 쾌락적이며 심지어 약간 무모한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고, 다른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 모험을 하도록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상대는 당신보다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당신은 상대가 가끔씩 열정에 압도적이라는 걸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만의 공간과 고요함이 필요하다고 상대에게 알리고 경계를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INFP와 ESFP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은 어느 두 사람 사이에나 하나의 장애물이 될 수 있으며, INFPESFP 성격유형간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INFPESFP가 소통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인식함으로써, 당신은 이해에 더 빨리 도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다른 의사소통 방식을 가지고 있고, 이 관계가 완전한 잠재력에 도달하려면 몇 가지 편의를 도모해야 합니다.

 

 당신은 추상적이고 이론적인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은 연관성을 만들고 의미를 해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무언가에 라는 의문을 가지고 탐구합니다. 당신의 의사소통의 많은 부분은 직접적인 관찰보다는 당신이 보는 것에 대한 당신의 생각, 이론 또는 해석입니다. 계획을 세울 때, 여러분은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날지 또는 어떻게 될지에 대한 세부사항에 큰 관심을 갖지 않고 계획의 전체적인 목표나 주제에 대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상대는 사실, 세부, 역사, 그리고 실제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솔직하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대는 논의할 때 "무엇"에 초점을 맞추고, 직접 관찰하거나 실생활 증거로 뒷받침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합니다. 계획을 세울 때, 상대는 일어날 구체적인 단계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아이디어나 이론이 아닌 실제적인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에 관심이 있습니다.

두 사람이 다른 언어를 말하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진실은 두 사람이 의사소통에 관한 한 서로 다른 안전지대를 가지고 있지만, 중간 지점에서 만나기 위해 그 안전지대를 잘 빠져나갈 수 있고, 이게 두 사람에게 더 좋은 일입니다. 당신은 상대가 명백함을 넘어 더 깊은 의미를 탐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는 당신이 큰 생각뿐만 아니라 어떤 상황의 세부사항과 사실들을 토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상대와 대화를 할 때 기본적으로 듣는 사람의 역할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보다 더 외향적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더 빨리 말하고 더 많은 할 말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좀 더 조용하고 내성적인 경향이 있고,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발언권을 주는 것이 더 편합니다. 당신은 실제로 별로 말을 하지 않은 것처럼 이 사람과 대화를 해도 좋습니다.

 

 이것은 때때로 편안한 역동성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내향적인 사람들은 역동적이고 수다스럽고 대화를 계속하는 친구나 동료가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른 때는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외향적인 사람들은 때때로 내향적인 사람들이 조금 더 느리기 때문에 그들은 할 말이 없다고 추측합니다. 외향적 친구들은 침묵을 채우지 않으면 아무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수다를 떨지도 모릅니다. 사실, 여러분은 그들이 좀 더 느리게 하고, 더 많은 질문을 하고, 여러분 자신을 표현할 시간과 공간을 주는 것을 고마워할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토크쇼 진행자 성격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이 공유할 것이 없다는 뜻은 아니에요.

 

 두 사람 사이의 역동성을 생각해 보고 그것이 당신에게 잘 맞는지 질문해보세요. 당신의 외향적인 상대방은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나요? 아니면 짓눌리는 기분인가요? 만약 여러분이 이 사람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고 느끼지 못한다면, 여러분의 관계에 약간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상대에게 알려야 할 때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만약 당신이 MBTI에 관심 있다면 INFP 성격에 관한 선입견에 익�

milavidabreve.tistory.com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특히 여성 INFP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로 규정지을 수 없는 성격으로, 극도로 오해를 받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도 독특하고 틀 안에 넣을 수 없지만 INFP는 특히 그 설명에 ��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www.truity.com/type-relationship-advisor/I/N/F/P/E/S/F/P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