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연애] 8. INFP ♥ INTP – 관계와 의사소통

[INFP의 연애] 8. INFP ♥ INTP – 관계와 의사소통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밀라는 2018년에 발매 된 선미의 ‘Warning’ 앨범에서 ‘블랙 펄’이라는 노래를 좋아 합니다. 평소 시티 팝 풍의 음악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특히나 선미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한 가사가..

milavidabreve.tistory.com

김 훈 Hoon - Vastness

 

김 훈 Hoon - Vastness

자려고 누웠는데 언니가 보내 줘서 알게 된 김훈씨의 영상입니다. 자기 전에 보고 마음이 편해져서 꿀잠잤어요! 표현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보통 사람들 그릇에는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연애] 8. INFP ♥ INTP – 관계와 의사소통

INFP와 INTP의 관계

 INFPINTP는 서로 알게 되었을 때 종종 발생하는 몇 가지 공통적인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INFP로서, 여러분은 INTP를 알게 되었을 때 이 문제들을 염두에 두면 좋습니다.

 

 직관적인 감정을 가진 유형으로서, 당신은 관계에서 깊고 의미 있는 연결감을 추구합니다. 무엇이 당신이 아끼는 사람들을 이끄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그들이 최상의 모습이 되도록 돕고자 합니다. 당신은 섬세하고, 사려 깊고, 이상주의적인 상대에게 끌리며 당신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직관적 사고 유형인 당신은 상대가 교류할 때 주로 지적인 연결감을 모색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특히 NT형은 마음이 맞을 때,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사물에 대한 생각을 토론할 수 있을 때 누군가와 가깝게 느낍니다. NT형은 감정이 결여된 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같은 인간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지적이며, 감정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불꽃으로 연애가 시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첫 만남에 상대는 당신에게 관심 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상대의 사물을 보는 방식과 독특한 의견에 끌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은 상대가 너무 무뚝뚝하거나, 너무 냉혹하거나, 혹은 너무 비판적이라서 마음이 뜰 수가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무엇을 이해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걸 망가뜨리며 기쁨을 얻지 못하는 반면, 상대는 개념을 만족스럽게 이해하기 위해서 다 분해해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은 가치 중심적인 반면, 상대는 논리 중심적인 것이죠. 두 분 다 분석을 좋아하시지만, 여러분의 어떻게 하면 이것이 사람들에게 최선으로 작용할까?’라고 생각하며 관심이 도덕과 윤리에 더 가까운 반면에 상대는 이것이 말이 되는가?, 이게 제일 효율적이고 공평한 선택일까?’라며 객관적으로 사물을 추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비록 여러분이 상대와의 매혹적인 대화에 끌렸지만 그와의 대화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조건에 단순히 동의할 수 없기 때문에 좌절감으로 끝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당신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예민하고 동정적인 성격이 때때로 여러분을 집어삼킬 수도 있고, 옳다고 느끼지만 실제로는 가장 현명한 선택이 아닌 결정을 내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너무 냉정해 보이는 상대는 당신이 객관적인 추론의 능력을 받아들이도록, 감정에 지배당하지 않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는 당신이 좀 더 이기적이게 되도록, 필요할 때 자신을 우선시하도록 도와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당신은 상대의 단순히 논리적인 결정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유형의 사람은 목록을 만들어 결혼할 사람을 정하는 것처럼 보여서 악명 높습니다. 당신의 사려 깊은 생각이 궁극적으로는 가끔씩 최고의 결정은 사람의 마음에서 온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INFP와 INTP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은 어느 두 사람 사이에나 하나의 장애물이 될 수 있으며, INFPINTP 성격유형간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INFPINTP가 소통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인식함으로써, 당신은 이해에 더 빨리 도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당신과 상대는 추상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공유합니다. 당신과 상대의 대화는 인상, 아이디어, 의견, 이론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철학, 예술, 과학의 최신 발전, 또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에 대해 토론하는 여러분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서로 대화하기에 흥미롭고 자극적인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둘 다 지루한 세부적인 사건들을 재검표하거나 어떤 맥락도 없이 건조한 사실을 공유하는데 지독히 흥미롭지 않으며, 두 사람 모두 아마도 다른 사람들과의 그런 일상적인 교류에 얽매인 경험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서로 대화하는 것은 신선한 휴식일 것입니다.

 

 비슷한 일반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공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두 사람 사이에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여러분은 전반적인 목표를 논의하려는 경향이 있지만 세부적인 사항들을 소홀히 해 망치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둘 다 일반적인 생각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고, 사실과 실제에 대해서는 덜 이야기하고 싶어 합니다. 계획을 만들기 위해 함께 일할 때, 결정해야 할 세부 사항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단지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고만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잔잔한 물이 깊다"는 두 사람 모두에게 적절한 말이며, 그 결과, 대화를 시작하는 일은 처음에는 힘든 일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색한 당신을 받아들이는 단계를 통과한다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풍부하고 멋진 기회를 발견할 것입니다.

 

 두 사람 다 깊고 직관적이며 성찰적인 사상가들입니다. 두 사람은 복잡한 생각에 매료되어 사물의 의미를 탐구하기를 즐깁니다. 특정한 관심사는 같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상호보완성이 높은 사고방식을 공유합니다. 시작은 시간이 좀 걸릴지라도 일단 서로 대화에 열중하게 되면 서로에게 매혹적임일 느낄 것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만약 당신이 MBTI에 관심 있다면 INFP 성격에 관한 선입견에 익�

milavidabreve.tistory.com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특히 여성 INFP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로 규정지을 수 없는 성격으로, 극도로 오해를 받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도 독특하고 틀 안에 넣을 수 없지만 INFP는 특히 그 설명에 ��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www.truity.com/type-relationship-advisor/I/N/F/P/I/N/T/J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