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의 연애] 8. INFP ♥ INTP – 가치와 일상

[INFP의 연애] 8. INFP ♥ INTP – 가치와 일상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INFP 선미의 Warning ‘블랙 펄’

밀라는 2018년에 발매 된 선미의 ‘Warning’ 앨범에서 ‘블랙 펄’이라는 노래를 좋아 합니다. 평소 시티 팝 풍의 음악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특히나 선미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한 가사가..

milavidabreve.tistory.com

김 훈 Hoon - Vastness

 

김 훈 Hoon - Vastness

자려고 누웠는데 언니가 보내 줘서 알게 된 김훈씨의 영상입니다. 자기 전에 보고 마음이 편해져서 꿀잠잤어요! 표현하고 싶은 걸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보통 사람들 그릇에는

milavidabreve.tistory.com

 

[INFP의 연애] 8. INFP ♥ INTP – 가치와 일상

INFP와 INTP의 가치

 가치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며 INFPINTP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지만, 소중히 여기는 것에는 항상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치에 대한 접근 방식이 어떻게 다른 지 인식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두 사람은 발전과 모든 게 더 잘 이루어 질거라는 신념에 대한 열정을 공유합니다. 두 사람은 현 상황을 받아들이기 보다는 분석하는 경향이 있고, 창의성과 상상력이 어떻게 더 나은 방향으로 발현될지 끊임없이 생각합니다.

 

 두 사람 모두 변화와 혁신에 관심이 있지만, 그 에너지가 향하는 방향에 차이가 있습니다. 당신은 세계의 굶주림을 해결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교육하며, 모두에게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주고 싶은, 세상을 사람들에게 더 나은 곳으로 만들려는 관심으로부터 에너지가 나오며, 상대는 덜 인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경향으로 기술, 과학 또는 비즈니스 세계의 혁신에 더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록 당신이 종종 상대의 생각을 흥미롭게 느끼겠지만, 당신에게 있어서 상대의 목적은 조금 더 높고 약간 감성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들이 천문학에서의 최근 발견이나 주식 시장을 분석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당신은 "그 모든 것이 매우 흥미롭지만, 그것이 정말로 누구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상대는 당신의 생각이 지나치게 이상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상대에게는 당신의 머리가 햇빛과 무지개로 가득 차 있고, 비판적이거나 객관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릅니다.

 

 또 한 두 사람은 관계에 관해서도 다소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고 그들에게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기를 열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은 동정심이 많고 감정적으로 얽매여 있죠. 상대방은 감정과는 조금 먼 경향이 있고, 상대는 종종 감정보다는 지적으로 관여하곤 합니다. 처음에는 이 접근법이 자극적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좀 냉담해질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누구 못지않게 좋은 지적 토론을 즐기지만, 당신에게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진정한 관계가 시작됩니다.

 

 상대는 당신이 세상을 보는 방법에 대해 보다 원만하게 접근하도록 도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근본적인 열정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 수준에서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치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은 서로에게서 배울 기회를 만듭니다. 당신은 상대가 인간적인 면을 드러내도록 도울 수 있고, 관련된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는 당신의 창조적이고 이상적인 아이디어에 조금 더 냉철하게 건강한 논리력과 근거로 조화롭게 도울 수 있습니다.

INFP와 INTP의 일상

 라이프 스타일은 크게 인정받지 못하지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분의 가치관과 이상은 완벽하게 일치할 수도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일상적인 일을 어떻게 수행할지에 대해 합의할 수 없다면 관계는 항상 마찰을 일으킬 것입니다. INTP와의 관계에서 INFP로서, 일상생활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미리 의논하고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알아내는 것은 더 순조롭게 관계를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사람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지적 호기심과 관심을 공유합니다. 두 사람 모두 문화, 과학, 예술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경향이 있고, 특정한 취미를 공유하지는 않더라도 상호적으로 감사할 수 있는 관심사를 갖게 될 것이다.

 

 두 사람은 평생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길 추구합니다. 아마도 독서, 박물관 및 문화 행사, 재미로 수업을 듣는 것, 그리고 마음을 배우고 향상시킬 수 있는 다른 활동들에 대한 상호 간의 관심을 공유할 것입니다. 새로운 것을 함께 배우는 것이 여러분을 더 가깝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두 사람은 또한 평범한 것에 대해 인내심이 없습니다. 두 사람 다 일상생활이 지루하며 삶을 뒤집어 놓으려는빈번한 시도를 할 것입니다. 함께 세계 일주를 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는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모험에 대한 이 상호적인 취향은 두 사람 모두에게 자극적이며, 관계를 흥미진진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함께 사는 피할 수 없는 지루한 기간 동안 두 사람 모두 약간 짜증이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움과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이 행복의 열쇠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두 사람은 삶에 대해 비슷하게 구조화하지 않는 접근 방식을 취하며 일정, 계획, 가정 시스템에 대해 상당히 느긋합니다. 공간을 공유할 때, 두 사람 모두 가정의 책임을 떠맡을 의욕이 생기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 사람 다 먼저 놀고 나중에 일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집안일을 하는 것에 대해 약간의 논의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두 사람 모두 일이 완전히 계획되고 예측 가능하게 되는 것을 바라지 않기 때문에, 일이 잘 되지 않는 것에 부담을 갖지 않습니다. 창의성의 여지를 남기는 것을 즐기고, 즉석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속도를 함께 내는 것을 즐깁니다.

 

 두 사람은 너무 많은 활동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혼자 조용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깁니다. 당신과 상대는 종종 테이크아웃 음식과 넷플릭스로 집에 있거나 심지어 실제로 서로 이야기하지 않고 같은 방에 있지만, 별일이 아닙니다. 두 사람 다 작지만 친밀한 친구들의 모임을 가지고 있을 것이고, 두 사람의 유대감을 위해 서로의 우정을 바꿀 큰 긴급함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인 경계가 중요하며, 기본적으로 서로의 개인적인 공간을 존중합니다.

 

 더 느린 삶의 속도를 공유하고 바쁜 삶의 균형을 잡기 위해 한가한 시간에 감사할 것입니다. 두 사람 다 파티에 참석하고 싶은 열망을 느끼지 않으며, 사회생활 모임에 관련해서도 같은 입장입니다. 문제는 계획을 세울 때, 이런 점이 위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멀리 숨는 것은 건강하지도 실용적이지도 않습니다. 만약 사회생활이 중요하다면, 두 사람 중 한 명은 반드시 총대를 메고 다른 한 명은 끝까지 따라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야 합니다.

 

 모두 내성적인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한 사람은 더 많은 자유 시간을 필요로 할 수도 있고, 사회생활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요구에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행동이 필요합니다. 두 사람 모두 지나치게 대립을 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 역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감정을 상하게 할 때를 인정하세요. 의식적인 노력이 관계의 새로운 측면을 발견하는 열쇠가 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INFP의 외로움: 왜 INFP들은 항상 외로움을 느낄까?

당신이 흥미로워 할 수도 있는 글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INFP가 사람들과 연결되기 어려워하는 3가지 이유 만약 당신이 MBTI에 관심 있다면 INFP 성격에 관한 선입견에 익�

milavidabreve.tistory.com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INFP 여성이 특이한 이유

특히 여성 INFP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로 규정지을 수 없는 성격으로, 극도로 오해를 받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도 독특하고 틀 안에 넣을 수 없지만 INFP는 특히 그 설명에 ��

milavidabreve.tistory.com

 

원문보기: https://www.truity.com/type-relationship-advisor/I/N/F/P/I/N/T/J

번역본 출처: https://milavidabreve.tistory.com/

 

밀라가 직접 번역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글을 가져가실 땐 꼭 원문과 번역본 출처를 함께 가져가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